Reviews

An Appointment with My Brother by Yi Mun-Yol, Suh Ji-Moon

spacestationtrustfund's review

Go to review page

4.0

『아우와의 만남』 (아우 man's younger brother + 와 -with + 의 of + 만남 meeting): "An Appointment with my Brother" by Yi Munyeol (이문열). English translation by Seo Jimun (서지문).

1994년에 출판된 소설 《아우와의 만남》은 이문열의 가족사를 다루기 위한 것이었다. 이 책은 픽션이지만 자전적이다. 이야기의 화자는 저자와 매우 유사한 가족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자는 북한과 접경한 중국 도시에서 아버지와의 만남을 주선하려 한다. (이런 종류의 만남은 남북한 모두 불법입니다.) 그런데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대신 그는 이복형제 중 한 명과의 만남을 주선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화자와 그의 이복형제 사이의 대화를 설명합니다. 작가님은 그런 만남도 없었고, 만남도 전혀 가지지 않았지만, 확실히 그는 그것을 자세하게 상상했습니다.

이 책은 영어로 두 번 번역되었습니다. 먼저, 1994년 서지문(Suh Ji-Moon)은 소설을 영어로 번역했다, 《An Appointment with My Brother》으로 번역됩니다. 그러다가 2017년에 두 번째 번역본이 나왔다, Heinz Insu Fenkl 옮김, 《Meeting with My Brother》으로 번역됩니다, 내가 아는 한 또한 장유섭(Yoosup Chang)이 도와주었다.
More...